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네페르티 2023. 7. 5. 23:29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최대 30% 할인가능

갈수록 오르는 물가에 걱정되시죠? 매월 고정적으로 나가는 교통비 한 푼이라도 아낄 수 있는 방법 찾고 계신 분들을 위한 정보가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알뜰교통카드 플러스에 대한 정보인데요. 이 카드는 집에서 버스나 지하철을 타러 갈 때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해서 지급하고, 교통비를 최대 30%까지 할인해 주는 카드로 7월 1일부터 시행되며 발급은 7월 3일부터 입니다.

한도를 다 채우면 20%, 카드사별로 최대 10% 더 추가 할인받을 수 있어 최대 30% 할인 가능한데 기존에 발급 가능했던 카드사는  신한, 우리, 하나, 캐시비, 티머니, IM원패스였다면 이번에는 기존 카드사를 포함해서 삼성, KB국민, 현대, NH농협, 광주은행, 케이뱅크, BC카드까지 추가되었습니다.

이 교통카드는 2019년을 시작으로 출시되었을 당시에는 "광역알뜰교통카드"라는 이름으로 불려지며 대상 지역이 많지 않아 서울 시민은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제는 전국으로 확대되면서 대중적인 카드로 자리 잡게 되면서 이제는 걸어서 혹은 차량을 이용해 등하교하는 학생들이나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에게 필수로 사용되는 카드입니다. 

 

반응형

 

bc카드 알뜰교통카드 발급신청
국민카드 알뜰교통카드 발급신청
현대카드 알뜰교통카드 발급신청
삼성 알뜰교통카드 발급신청
nh농협 알뜰교통카드 발급신청

마일리지 적립 방식

(이미지: 한국교통안전공단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참조)

① 출발지에서 대중교통 승차지점까지 걷거나 자전거를 통해 이동한 거리 측정

②대중교통 하차지점에서 도착지까지 걷거나 자전거를 통해 이동한 거리 측정

③카드사(신용카드 및 티머니)로부터 대중교통 이용정보 수신

④대중교통 이용정보와 알뜰교통카드 앱 출발/도착정보 일치여부 확인

⑤정보 확인 된 경우, 이동거리에 비례하여 마일리지 적립

 

 

(이미지: 한국교통안전공단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참조)

800m미만은 이동거리에 비례하여 지급되며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 시 최대 60회 지급하고 가입 후 첫 달의 경우 15회 미만도 적립액 지급합니다. 60회 이상 이용 시 적립금이 많은 순으로 60회에 대한 적립 금액 지급합니다. 미세먼지 저감조치 발령 시 두 배 지급하며, 이동거리 확인 불가 시 최소 마일리지(50원) 지급됩니다. 만 19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이나 저소득 지원 대상자는 관할 주민센터에서 발급받은 증빙서류를 회원가입 또는 내 정보에 등록하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사용 절차

홈페이지에서 알뜰교통카드 신청을 입력하고 알뜰교통카드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 알뜰교통카드 앱 회원가입(카드수령 후 가능)을 한 후 출발지에서 "출발" 버튼을 클릭하고 알뜰교통카드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도착지에서 "도착" 버튼을 클릭합 니다.

(이미지: 한국교통안전공단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참조)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지원 사업 대상지역

2023년 7월 1일부터 강원도 홍천군, 양양군이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지원 사업 대상지역(알뜰교통카드 앱 회원가입 지역)으로 추가 되었습니다. 해당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 축하드립니다.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지원 사업 대상지역
(이미지: 한국교통안전공단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참조)

▩ 캐시비 카드 이용 시 적립 불가 지역 : 전남(순천/광양/보성/여수), 구미/김천, 해남, 전북, 밀양, 목포/신안, 충북 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