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여행 많이들 다녀오시는데요 비용도 비용이지만 챙겨야 할 정보 알아야 할 정보가 너무 많아 머리 아프시죠. 게다가 남들보다 더 비싸게 다녀왔다 생각되면 속상하기도 하고요. 자 해외여행 비용 이렇게 준비 안 하면 더 손해입니다.알차고 실속있는 정보들 알려드릴테니  메모해 두셨다가 요긴하게 사용해 보세요.

1. 여행 패키지 상품 출발일만 바꿔도 10만 원 더 아낄 수 있다.

여행 패키지 상품은 1년 열두 달, 같은 값이 아닙니다. 여행사 사정에 따라 싸지는 월이 있고 비싼 월이 있는데 여기서 나온 게 3.6.9 공식입니다. 여행 업계 비수기, 상대적으로 여행비용이 가장 싸지는 계절이 3월과 6월, 그리고 9월입니다. 그럼 예약은 언제 해야 유리할까요? 마법처럼 가격이 싸지는 3, 6 ,9월에 여행을 떠나기 위해서는 '얼리버드(early bird) 공식'을 복합적으로 적용해서 미리 선 예약을 해야 합니다. 선 예약을 할 때 가장 싸게 예약할 수 있는 마지노선은 두 달 전입니다. 그러니 3, 6, 9월에 싸게 가려면 2개월 전인 1, 4, 7월에 예약을 해야 하는 겁니다. 예외적으로 민족의 명절인 설날이나 추석이 3월 혹은 9월에 끼어 있다면 제외입니다.

2. 패키지상품 출발은 일요일부터 화요일까지로 선택하는 게 더 저렴하다.

여행 상품은 크게는 월 단위로도 가격등락이 있지만, 미세하게는 매일, 요일 단위로도 가격이 요동을 칩니다. 일주일 사이, 묘하게 싸지는 '요일의 마법'은 그래서 알아둬야 합니다. 이때 중요한 게 출발 날짜인데요. 출발 날짜만 잘 찍어도 동남아 해외여행의 경우 10만 원 이상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일요일~화요일' 사이입니다. 그러니까 월요일부터 일요일 중에 이 요일을 출발 일자로 선택하면 자동으로 10만원 이상 절약할 수 있다는 겁니다. 특히 동남아 지역은 주말을 넣어 3일이나 4일 일정으로 다녀오는 것을 가장 선호하는데 그렇게 되면 당연히 주말을 포함한 '황금 목요일' 상품에 수요가 몰릴 수밖에 없습니다. 수요가 몰리면 가격이 비싸지니 남들이 꺼리는 출발 일자를 선택하면 가격이 저렴해지는 겁니다. 그러니 일요일과 화요일 사이에 출발하시면 더 저렴하다는 겁니다.

3. 항공권이 가장 싼 요일은 일요일이다.

항공권이 가장 싼 요일은 일요일 입니다. 미국 내 지난 19개월간 940억 원에 달하는 국내선, 국제선 왕복항공권 1억 3,000만 건을 분석한 결과인데, 가장 싼 항공권을 살 수 있는 요일, 놀랍게도 일요일 이었습니다. 이걸 전 세계 통용으로 봐도 무방합니다. 외우기 쉽게 '항공권은 일요일'이라고 읊어 보세요.  반대로 가장 비싼 요일은 화요일이었습니다. 가장 싼 일요일과는 무려 15% 이상 차이 납니다. 한 가지 더 항공권도 골든타임이 있는데 24주 전 즉, 6개월 전에 구입하는 게 가장 쌉니다. 한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단거리 여행지 동남아 지역의 골든타임은 3월입니다. 3월 출발 동남아 여행이 가장 저렴하고 일본(오사카, 후쿠오카, 도쿄)은 11월이 가장 저렴합니다. 반대로 가장 비싼 시기는 8월, 주 단위로는 7월 넷째 주입니다. 

4. 부산출발 땡처리 항공권도 있다.

출발이 임박한 항공권을 사는 것이 싸다는 건 다들 아실 텐데요. 한발 더 나아가 출발공항을 경쟁률이 치열한 인천공항만 생각할 게 아니라 부산 김해국제공항으로 살짝 변경해 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요즘 일본, 중국 등 동남아 권역은 부산 출발 땡처리 항공권이 20~30만 원 대에 상상초월 파격가로 자주 등장한다고 하는데요 '땡처리닷컴같은 땡처리 판매처도 적극활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땡처리항공권 땡처리닷컴 바로가기

5. 신규 취항지는 월척이다.

항공사들은 신규 취항지 노선에 대해 항공권 할인을 비롯한 대대적인 오픈이벤트를 여는데 비즈니스 공짜 업그레이드 같은 파격 이벤트도 이때 열릴 수 있으니 신규 취항지를 적극 공략해 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6. 직항보다는 경유 노선

몸은 피곤해도 싸게 가는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직항 편은 편리한 반면, 경유노선보다 당연히 비쌉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고 두루 여행하는 게 목적이라면 경유노선도 생각해 볼 만합니다. 직항 편보다 20~30%는 저렴합니다. 특히 유럽 편은 요즘 중국 상하이를 경유하는 코스가 알뜰 루트로 인기가 있는데 중국 상하이를 경유해 미국 LA까지 가는 중국의 한 항공사 티켓 가격은 일반 항공사에 비해 3분의 1 정도로 저렴합니다.

7. 인터넷 모바일 탑승수속을 활용하라

인터넷 모바일을 통해 탑승수속을 하면 공항 수속시간을 두 배 이상 아낄 수 있고, 클릭 한 번으로 창가, 복도 좌석등 원하는 자리를 지정할 수 있어 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