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돈 버는 면세쇼핑법은 따로 있습니다.

1. 면세쇼핑을 위한 상식

해외여행을 떠난다면 면세쇼핑은 일단 출국 비행기 편명이 확정돼야 하고 그다음 출국날짜를 기준으로 30~60일 전부터 살 수 있습니다. 신라와 동화면세점은 60일 전, 롯데면세점은 30일 전입니다. 시내 면세점은 E-티켓 발권 후 두 달 전부터 가능합니다. 바빠서 인천공항에서 쇼핑을 해야 한다면 면세점 영업시간은 오전 7시부터 밤 9시 30분까지 이니 이 시간에 방문하거나 이 시간 이후에는 24시간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4시간 면세점 매장 위치는 여객터미널 27, 28번 게이트와 탑승동 115,117,118번 게이트 근처니 꼭 알아두세요.

2. 면세혜택의 룰

면세혜택 룰은 일단 합산 불가의 룰입니다. 면세혜택은 가족이라도 합산되지 않는 게 원칙입니다. 혜택한도는 1인당 출국과 입국의 면세 한도가 다른데 출국 땐 면세점 쇼핑 한도가 3,000달러까지, 입국 땐 600달러까지입니다. 입국땐 600달러 한도는 외국에서 구입한 제품 가격뿐 아니라 외국 친구와 친지로부터의 선물 가격도 포함되니 요주의 해주시고 심지어 현행법상 중고 제품에 대해서도 관세를 부과한다는 것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3. 신혼부부라면 최대 20% 더  할인받을 수 있다. 

신혼부부 특별대우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놀랍게도 면세점이 가장 특별대우를 해주는 대상이 신혼부부입니다. 이유야 간단합니다. 신혼 초, 처음으로 함께하는 여행인데 씀씀이가 커질 수밖에 없고 당연히 이런 점을 노리는 겁니다. 신혼부부라면 꼭 챙겨야 할 게 있는데 바로 청첩장입니다. 수능시험 끝난 뒤 할인쿠폰으로 돌변하는 수험표처럼 청첩장이 면세점에선 할인증명서로 변신합니다. 청첩장 챙겨가면 할인쿠폰처럼 혜택을 주는 곳이 의외로 많습니다. 회원 등급 업그레이드 품목에 따라 5~20%를 추가 할인해 주는 곳도 있으니 알아두세요.

4. 모바일 면세점

면세쇼핑 때 가장 궁금한 것 하나. 기내와 일반 면세점, 모바일, 온라인 중 어디가 가장 싼 곳일까요? 고민할 것 없이 가장 싼 곳은 무조건 모바일입니다. 롯데, 신라, 신세계, 동화할 것 없이 일단 면세점 앱을 새로 깔면 신규 가입 혜택을 줍니다. 기본 5,000원 적립금에 각종 쿠폰까지 줄줄이 주고 모바일 전용 적립금도 꽤 됩니다. 신규 가입 5,000원에, 출국일 입력 고객 1만 원씩 적립, 여기에 전 회원에게 주는 위클리(weekly) 적립금 1만 원까지 더하면 총 3만 원 가까이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가장 큰 강점은  쇼핑 시간인데 출국 3시간 전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인천공항은 3시간 전, 김포공항 출국은 5시간 전까지로 끝내줍니다. 이용 TIP을 하나 더 드리자면 '타임 세일'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오전 세일은 11:00~14:56, 오후 세일은 17:00~23:59까지입니다.

롯데 면세점 바로가기

현대백화점 면세점 바로가기

신세계 면세점 바로가기

신라 면세점 바로가기

5. 시내 면세점

시내 면세점의 가장 큰 장점은 물건을 직접 보고 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인터넷에서만 보고 사기 불안한 사람들에게는 이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인터넷에는 없는 상품들이 있는 것 또한 장점 중의 하나입니다. 여권을 지참하고 구매하면 되는데 물건은 출국 당일 공항 면세 인도장에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이용 TIP은 선불카드 이벤트 등 각종 이벤트가 있고, 신용 카드에 따라 선불카드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조건이 까다롭지 않으니 그 자리에서 VIP 카드나 실버카드를 발급받으면 추가 할인도 해줍니다.

6. 공항 면세점(출국장)

출국 당일 공항에서 이용할 수 있는 공항 면세점으로 인터넷이나 시내 면세점에서 깜빡하고 놓친 물건을 사기에 좋고 국내 면세점 브랜드들이 몰려있어 쉽게 가격비교를 할 수 있으며, 발급 받은 VIP카드 혜택을 똑같이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면세품 인도장의 긴 줄을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물건을 받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비행기 탑승 시간까지 남은 시간을 때우기 좋다는 것은 덤입니다.

7. 공항 면세점(입국장)

한국으로 귀국해서도 면세 쇼핑을 할 수 있는 입국장 면세점입니다. 면세품을 여행 기간 동안 들고 다닐 필요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무엇보다 입국장 면세점의 구매 한도는 없습니다. 화장품, 향수, 주류, 잡화, 담배 등을 판매하며, 고가의 명품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인천 국제공항 제1터미널과 인천 국제공항 제2터미널에서만 시행 중이며, 점차 김포, 대구 등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구매 한도가 없고 면세 한도는 800달러입니다.

그랜드 면세점 바로가기

시티면세점 바로가기

8. 사전 주문하면 더 싼 기내 면세쇼핑

기내 면세품 사전 주문제도 의외로 모르는 분들 많으신데 해외여행 출발 전이나 출국 편에서 원하는 면세품을 미리 주문한 뒤 기내에서 주문품을 전달받는 방식입니다. 특히 한국과 일본, 한국과 중국 단거리 노선은 짧은 비행시간으로 기내에서 구입할 수 있는 면세품이 제한되어 있으니 이 제도 요긴합니다. 무엇보다 매력적인 건, 추가 할인이 있다는 겁니다. 면세쇼핑의 완성은 사전 주문제도라는 거 기억해 주세요.

대한항공 기내면세점 바로가기

아시아나 항공 기내면세점 바로가기

티웨이항공 기내면세점 바로가기